평소 개인적으로 BOSE 스피커에 대한 인지도가 좋은 편입니다.
6년전쯤 5.1채널 홈시어터도 구입해서 지금까지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던상황이였습니다.
거실에 홈시이터와 티비가 연결되어있는 상황인데
굳이 사운드바를 구입해야할까? 라는 생각이 있긴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여유. 여건이 된다면 둘다 있다면 좋을거란 판단에 이번 핫딜로 떳던
BOSE SOLO 5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홈시어터는 영화를 볼때 좀더 특화되어있다고 봐야합니다.
다각도의 음향들이 다채롭고 입체적으로 들리도록 물리적으로나 구성면에서나 그렇습니다.
하지만 보통 일반 예능,뉴스,드라마를 주로 보는 일반 티비시청을 할때 홈시이어터를 켜서 들으면 좀 음이 오버되는 성향이 있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최근 티비의 화면(패널)크기가 커지는 반면 두깨는 얇아지는 성향의 특성상 티비에 내장되어 있는 스피커는 그만큼 협소하고 한정된 공간에
위치해 있을수 밖에 없다보니 스피커의 성능이 애처롭게 될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문제로 티비를 볼때 볼륨을 높이더라도 대사 전달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브랜드별로 언어전달력을 좀더 향상되도록 음향조절을 할수는 있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역부족입니다.
이렇게 홈시어터를 켜자니 좀 오버스럽고 티비의 스피커로만 듣자니 뭔가 아쉬운 상황의 빈틈을
사운드바가 매꿔줄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현재 아마존의 BOSE Solo5 가격입니다.
제가 구입할때보다 소폭 상승했습니다
다만 중요한것은 200달러가 초과했기에 실제로 채감되는 상승폭은 좀더 크다고 봐야할것같네요.(관부가세)
제가 구매할때의 가격은 위에서처럼 $197.99 였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배대지에 배송을 보낸후...
미국->한국 배송료 측정결과 21달러가 나왔네요.
총 소요비용은 26~7만원이 될것같습니다.
배송은 얼추 일주일정도 걸릴것같네요.
부피가 생각보다 작긴한데 묵직했습니다.
겉포장을 뜯어보니 BOSE Solo5 박스가 나왔습니다.
헌데 박스 상태가 조금 아쉽네요.
새제품인데말이죠.
집으로 와서 포장을 뜯어보니 스피커 크기는 생각보다 작네요.
기본구성은 스피커본체,아답터,유니버셜리모콘,광케이블,설명서 이렇게 있습니다.
사실 사운드바의 경우 설치랄것도 없이 그냥 전원꼽아주고 광케이블이나 aux선, 동축케이블 사용여건에 따라 아무거나 연결만해주면 끝납니다.
저는 BOSE Lifesylte V25에 이미 티비와 광케이블로 연결을 해놓은 상태라 aux선을 이용해서 Solo5를 연결했습니다.
원래 사운드바의경우 이상적인 설지 위치는 티비바로아래 그리고 중앙에설치를 해야 될덴테..
저는 기본 BOSE Wave Music System이 자리잡고 있어서 어쩔수 없이 우측에 설치를 했습니다.
DP를 아무리 조화롭게 하려고 해도 안되서 사실 포기하고 저곳에...;;;
설치후 약 이틀정도 사용해보니
가장불편한점은 bose solo 5와 스마트티비와의 볼륨 연동이 아쉬웠습니다.
사운드바에서의 간단한 설정(파워버튼 5초이상누름) 티비를 켜면 자동으로 사운드바를 켤수 있는 상태로 전환이 되서 전원켤때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만 볼륨조절은 꼭 사운드바(Solo5) 리모콘으로만 조절이 가능해서
어쩔수 없이 티비리모콘을 포기하고 커다란 solo5 리모콘을 사용을 해야합니다.
이부분만 서로 연동이 된다면 정말 좋은 아이 일듯한데 말이죠..
그리고 음색은 약간 플렛하면서도 가끔은 묵직한 저음을내주기도 합니다.
확실히 대사전달력은 기존 티비스피커와는 비교가 안되네요.
하지만 한국 BOSE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격을 주고 사기엔 좀 가성비가 떨어질것같습니다.